본문 바로가기
카페

창원 사림동 이크에크 카페 아기자기한 분위기 속 디저트 맛집 ​

by 홍듀듀 2023. 11. 13.
728x90

이번에 다녀온 카페는

창원 사림동에 위치한 이크에크 카페에요!

요즘 창원대 근처에 새로운 감성 카페들이

많이 생기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종종 사림동 한번씩 카페 도장깨기 하러 가고 있네요 ㅎㅎ

 

카페 이크에크

월-금 11:00-20:00

토-일 11:00-18:30

주택을 개조한 카페 같았어요!

고급스러운 포스인 외관이 보이고

1층에 카페가 있어요

가게 앞 주차 공간은 4대 정도 있습니다!

주택가라 주차 걱정이 많은 경우가 있는데

넉넉하게 있어서 좋았어요

 

이크에크라는 카페 이름이 귀에 착 감기지 않나요!

친구가 재채기 소리 같다며 ㅋㅋㅋㅋㅋ

은근 중독성 있는 카페 이름이라 쉽게 잊혀지지 않을거 같아요!

로고도 너무 귀엽!

 

 

한쪽벽에는 여름 시즌메뉴 샤베트 포스트가 붙여져 있었어요

시즌메뉴라 지금은 없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아직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사라지기전에 언능 드시러 가보세요!

 

 

카페 들어가자마자 아기자기한 느낌이 들면서

따뜻한 분위기에 아늑한 공간들이 보였어요

공간도 넓게 활용하셨고

2-4인 테이블이 대부분이었어요!

 

 

창가 자리는 햇살이 잘 들어오는 곳이라

좀 더 분위기 있고 사진찍기에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들고와서

잠깐 일을 해도 좋을거 같은 느낌!

 

 

저희는 이 자리 픽!

뒤에 소품들로 꾸며진 책장과 화이트 테이블

포토존으도 사진찍기 좋을거 같았거든요! ㅎㅎ

이 자리 추천드려요!

 

 

바 자리도 있었어요

역시나 햇살이 잘 드는 곳이고

혼자 오셨을 때 머무르기 좋을거 같더라구요!

사진에는 잘렸지만 아기의자도 구비 되어 있었어요

 

 

이크에크는 답례품이나 단체주문도 가능하다고 해요!

역시 디저트 맛집!

인스타에 자세한 정보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용!

 

휘낭시에 리스트

소낭시에(소세지) 3.0

플레인 2.0

얼그레이 2.8

로투스 2.5

그 외 디저트

에그타르트 3.0

애플파이 4.3

저희는 얼그레이 휘낭시에와 에그타르트를 주문!

영수증 이벤트도 하고 있더라구요!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성 후

직원분께 보여주시면 휘낭시에를 준다고 해요!

소진 시 까지 한다고 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커피와 에이드 티 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저는 그 중에서 시그니처 메뉴가

딱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시그니처 커피로 이크에크라떼와

자몽샤베트를 주문했어요!

샤베트는 여름 한정 시즌 메뉴인데 아직 판매중이셨어요!

자몽샤베트와 레몬샤베트 두 종류가 있어요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서 내부 감상을 더 했어요

곳곳에 식물들도 많더라고요!

전신거울도 있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입구도 예쁘길래 한 컷!

옆에는 물과 냅킨이 있어요

거울도 달려 있어서 거울 셀카 찍기에도 좋죠~

 

 

화장실은 남녀 구분이 되어 있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역시 화장실은 안에 있는게 좋은거 같아요

 

 

자몽샤베트

이크에크라떼

얼그레이 휘낭시에

에그타르트

진동벨 없이 자리로 직접 가져다주셨어요

이렇게 놓고만 봐도 너무 예쁜 음료와 디저트들

 

 

자몽샤베트

자몽 과일이 올라가있고

슬러쉬처럼 떠 먹을 수 있게 스푼도 주십니다

자몽 특유의 쌉싸름함과 달달함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은근 중독성 있는 맛 이었어요!

먹다보니 상콤함도 느껴지고 맛있더라구요!

 

이크에크 라떼 (시그니처)

달달한 크림이 올라간 라떼에요

먹기 전에 잘 저어주셔야해요

고소한 우유와 커피가 잘 어우러져

적당히 달달해서 맛있더라구요!

게다가 위에 얹어진 크림은 직접 만드신거라고 해요!

 

얼그레이 휘낭시에

에그타르트

버터향이 솔솔나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제대로!

부드럽고 같이 주문한 음료와도 잘 어울렸어요!

에그타르트는 베스트로 되어 있었는데

궁금해서 주문!

역시 겉바속촉이면서 부드러운 식감에

너무 맛있더라구요

친구랑 저는 커피와 음료보다

디저트들을 이미 순삭 해버렸어요 ㅋㅋㅋㅋㅋ

더 주문할걸 그랬나?

 

외관부터 카페 내부까지 포토존이 곳곳에 많아서

사진 찍는 재미도 있었어요!

디저트 단체주문도 가능하고 카페가 주택 동네에 있어서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에 시간을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다음에는 다른 음료와 디저트를 먹으러 와봐야겠어요~!

 

https://map.naver.com/p/entry/place/1839306382

 

네이버 지도

카페이크에크

map.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