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해남 몸보신 오리 맛집 태양정

by 홍듀듀 2023. 7. 5.
728x90

얼마전에 해남에 수국을 보고

점심으로 뭘 먹으러 갈지 생각하다가

근처에 오리 맛집으로 소문난

태양정으로 다녀왔어요!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라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주택을 개조한 식당이었어요!

생각보다 크고 멀리서도 잘보여서 쉽게 찾아왔어요!

제일 중요한 주차장!

역시나 크고 넓어서 주차걱정은 없었어요

 

저희 가족은 방으로 안내받아 들어왔어요

자리도 많고 깔끔하게 잘 되어있었어요

 

 

코스와 단품요리가 있는데

D코스로 주문!

연훈제+주물럭(로스)+한방죽

A코스로 약오리찜을 드실분들은

오래 걸리니 미리 예약하셔야 해요

 

 

제일 먼저 오리훈제가 나오면서

밑반찬이 채워졌어요

양파장아찌, 콘 샐러드, 김치 등

종류도 많고 번데기도 나오더라구요!

 

 

우선 부추쌈을 먹어보기로!

부추랑 같이 먹어주면 식감더 더 살고 괜찮았어요

양도 많고 쫄깃하니 넘 맛있었어요

적당한 기름기에 담백하니 최고!

 

 

그리고 이 소스가 대박이에요

할머님께서 꼭 먹어보라고 하셨는데 넘 맛있었어요!

 

 

 

훈제를 먹다보니 주물럭도 빠르게 나왔어요

역시나 양도 많더라구요!

양념이 중요한데 달짝지근하니 넘 맛있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저희는 부추를 가득 넣어서 먹어줬어요

밥이 저절로 생각이 나는 양념이었어요!

 

오리날개튀김이 나오는데

살을 먹는다는 느낌보단

과자처럼 겉 튀김을 드시면 됩니다!

갓 튀겨져서 나와서 뜨뜻하니 맛있었어요

 

 

 

마지막 대망의 한방죽

김치, 열무, 오이무침 반찬까지 나왔어요

죽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밑반찬이죠

 

한방죽이라고 해서 약 맛이 나면 어쩌나 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제가 최근에 먹었던 죽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고기 먹은 속을 건강하게 달래주는 느낌

이게 은근 양이 많아서

남기시는 손님들은 싸가신다고해요

저희는 싹싹 긁어먹고 왔어요 ㅋㅋㅋㅋㅋ


해남 오리고기 맛집 태양정

코스요리 구성도 좋았고

맛도 건강도 가져가는 태양정

넘 만족스럽게 잘 먹고 왔습니다 !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1610975

 

네이버 지도

태양정

map.naver.com

 

본 포스팅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을 금지합니다 

728x90